최신 흥미로운 이슈들

아시안컵 결승 요르단 카타르 경기 일정, 분석, 승부 예측, 중계방송

조아폴란드조아 2024. 2. 8. 22:52
반응형

 

24년 1월 13일부터 장장 한 달여의 기간동안 치뤄진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이 드디어 마지막 1경기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은 2023년 중국에서 열리기로 계획이 되어있었으나, 2022년 COVID-19의 전세계적인 팬데믹과 함께 2024년으로 미루어지며, 카타르에서 진행이 되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포함한 24개국의 축구 국가대표가 '아시아의 강호'라는 타이틀을 놓고 한 달여 동안 치열하게 다툰 아시안컵의 최종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전 세계가 귀추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경기일정 

 

 

상대전적

2012년도부터의 카타르와 요르단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을 본다면 카타르가 3승 1무 1패로 조금 더 우위에 있습니다. 

카타르 요르단 상대전적

요르단 주요내용

요르단 분석 

요르단은 이번 아시안컵 조별리그를 포함한 6경기에서 12득점 5실점을 기록하였습니다.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요르단의 공격력은 매우 강력합니다. 또한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대한민국을 4강전에서 2대 0으로 완승하였습니다. 

또다른 주목할 점은 아시안컵 직전에 있었던 카타르와의 친선경기에서 요르단은 카타르를 2대1로 꺾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결과들과 요르단이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하였다는 사실은 최근 요르단의 축구 실력이 상승세에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합니다. 

 

요르단 주요선수 

아메르 샤피(골키퍼) 

41세 요르단 국가대표팀의 확고한 골키퍼로 수많은 국가대표팀 경기에 출전하였습니다. AFC 아시안컵과 FIFA 월드컵 등 다양한 국제대회에서 그의 활약은 팬들과 동료들 모두의 존경과 감탄을 받습니다. 팀의 주장으로서 경기 중 선수들에게 자신감과 안정감을 심어주며,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수비를 조직하는 능력이 출중합니다. 

 

바하 압델-라만(미드필더)

40세의 미드필더로 어린나이부터 요르단 축구계에서 촉망을 받았으며, 국가대표 선수로서는 다소 많은 나이에도 선발되었다는 사실은 그의 실력을 입증합니다. 공격형 미드필더로서 적재적소의 패스와 골에 대한 기여, 필요시의 강력한 중거리 슛 능력은 소속된 팀의 승리에 많은 기여를 합니다. 

 

무사 알 타마리(윙어)

26 신예 공격수로 요르단 축구스타의 젊은 세대를 대표합니다. 지역 청소년 아카데미에서 눈에 띄는 활약으로 스카우트된 이 선수는 공격한 미드필더나 윙어의 위치를 훌륭하게 소화해 냅니다. 날카로운 패스로 골에 기여를 하거나,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돌파 후 슛을 하는 능력은 그가 가진 특별한 재능입니다. 

 

카타르 주요내용

카타르 분석

카타르는 이번 아시안컵 조별리그를 포함한 6경기에서 11득점 4실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의 호스트라는 어드벤테이지를 확실히 안고 있는 카타르는 전 경기에서 승리를 하였으며, 득점력, 수비 어느 하나 빠지지 않게 최고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최국인 카타르는 훌륭한 실력과 팀워크, 그리고 홈에서 경기를 치루는 어드벤테이지를 바탕으로 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카타르의 이번 결승 진출은 우연이 아닙니다. 카타르는 이미 2019년 UAE 대회에서도 우승을 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이번 아시안 게임의 이력이 그 실력을 뒷받침 해줍니다. 

 

카타르 주요선수 

사드 알 쉬브 (골키퍼)

33세의 나이에 걸맞게 노련한 경기운영과 리더십을 통해 팀워크를 만들어 냅니다. 알사드 SC의 주전 골키퍼로 활약하며 카타르 스타스 리그에서 2연패 이끈 핵심 선수로 2019 아시안컵에서 최고 골키퍼상 수상을 하였습니다. 빠른 반응 속도와 역습 대응 능력으로 뛰어난 방어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크람 아피프 (왼쪽 윙어)

27세의 다재다능한 선수로 좌우 윙과 최전방 공격수까지 소화 가능합니다. 벨기에와 스페인 리그에서 경험을 살려 알사드 SC에서 리그 전체를 호령하며 골과 동시에 다양한 기회 창출해 내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AFC 올해의 축구 선수 후보에 3번 오르며 2019년에는 수상을 하였습니다. 

 

알모에즈 알리 (포워드)

27세의 젊은 선수로 알두하일 SC의 득점 머신이라고 불리웁니다. 2021 골드컵과 2019 아시안컵에서 카타르 최다 득점 기록을 하였으며, 국내에서 꾸준한 득점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39골 기록으로 역대 3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CONCACAF 골드컵에서 대회 득점왕이 되며 뛰어난 특출난 개인기를 보유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승부 예측

이번 경기는 떠오르는 두 강호 팀의 대결입니다. 요르단이 최근 실력이 상승세에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카타르의 요르단과의 상대전적, 강력한 공격력, 이번 경기의 호스트라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이번 아시안컵은 카타르의 우승 확률이 조금 더 높다고 예상됩니다. 

 

중계

결승전이 열리는 2월 10일 23:30부터 시청 가능합니다. 

 

 

반응형